logo
KOREAN SOCIETY OF ANIMAL SCIENCE AND TECHNOLOGY
학계, 연구계, 산업계 및 양축가간의 협력을 도모함으로써 축산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오세종

존경하는 한국축산학회 회원 여러분께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 그리고 평화가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올해는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웅크렸던 토끼가 더 멀리 뛴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2023년에는 한층 더 멀리, 더 높게 뛰어오를 한해를 기대해 볼만한 한해이기도 합니다.
우리 학회는 2022년 8월23일부터 26일까지 제주 ICC에서 제19차 아세아태평양축산학회(AAAP)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면서 그동안 학회에서 축적하였던 많은 노하우와 능력을 대내외에 보여주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 학회는 축산 분야의 화합과 더 나은 미래로의 발전을 위한 기반을 굳건하게 만들었습니다. 한국축산학회는 오랜 전통속에서 현재와 같은 명망과 권위를 갖춘 학회로 성장을 해왔으며, 어려운 고비마다 AAAP는 학회전용사무실 확보, 국제학술지 발간, 학술기금 구축 등 축산학회의 확장과 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습니다.
올해에는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7월 5일부터 7일까지 한국축산학회 종합심포지엄 및 학술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제 명실공히 한국축산학회는 학술대회를 국제적 규모의 시설과 학술 프로그램으로 좋은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회원간의 네트워킹을 하는 것에 집중을 하는 학회로 변모하였습니다. 저희 집행부는 필요한 정보의 공유와 만남의 장이 확대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JAST의 국제적 위상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2023년에도 회원님들의 기대와 그동안 학회 발전을 위하여 노력해 오신 전임 임원님들의 수고에 부응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우리 한국축산학회에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023년 1월
한국축산학회 회 장 오세종 올림